도란도란

"On My Way Home, The Power of Positive Thinking and Attitude"

namaste123 2015. 3. 19. 13:00




"On My Way Home, The Power of Positive Thinking and Attitude"


글쓴이: 최 철수89 (이십대 중)


        

내일 있을 presentation을 위해 하루종일 파워포인트 파일 준비를 하고 있는 중 입니다. 생각보다 할 일이 많아서 뒤늦은 시간까지 하고 있지만, 그래도 결코 다 완성을 하지 못 할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이번이 대학에 와서 하는 첫 presentation인 만큼, 그간 준비하여 왔던 presentation skill도 한번 활용해 보고 무엇보다도 이런순간 순간들을 최대한 즐기고자 생각을 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낍니다. 새로운 경험을 할 생각에 설레는 밤 입니다.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요즘 집중하여 공부하고 있는 삶에 attitude인 ‘positive'한 생각하기 exercise를 떠올리며, 저도 저에 frequency가 떨어지는 생각은 하지 말자고 생각을 했습니다. 열심히 노력을 하는 것 보다도, 어떠한 전략을 쓰는 가 보다도 가장 먼저해야 하는 것은 우선은 자신의 frequency를 높이고 또 높인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라는 말이 떠올랐지요.

        지난 6일째 긍정적인 생각에 포커스를 두고 자신들에 삶을 풀어가고 있는 친구들의 힘을 받아 저도 오늘은 긍정적인 모드로 다시 전환하여 하루 일상을 go through 하였고 그랬더니 재미있는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2주간 정말 그렇게 뒤지고 뒤져도 안 나오던 자료들이 마침내 오늘 드디어 발견이 되었던 것 입니다.

       제 마음에 쏙 들게도, 제가 원하던 대부분의 답들을 한 방에 다 내포하고 있는 국가 차원의 논문을 찾아낸 것 이었습니다. 당연히 이런 자료들은 과제를 하는데에 탄력을 붙게 하였고 과제를 하는 과정 과정이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과제를 시작한 이래로 가장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면서 이 프러젝트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Frequency의 힘'을 다시 한 번 피부로 느끼고 깨닫게 된 오늘 입니다. 솔직히 내일 하게되는 이 presentation은 점수 비중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몇시간 정도만 하고 끝마치려고 생각을 했었으나, 계속 하다 보니 여러날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간단하게 작성하려 했던 파워포인트 파일도, 문득 이제 다시보니 quality가 생각보다 훨씬 뛰어나게 만들어져 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high quality를 계속 유지하면서 이 프로젝트를 완성 하려면 아마도 오늘 밤에는 거의 잠에 들지 못할듯 싶습니다 만, 그래도 저의 첫 presentation인데 이왕이면 masterpiece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밤을 새서라도 마음에 꼭 드는 작품을 위해 keep going 하려고 합니다. 내일 아침에는 과연 어떤 멋진 작품이 제손에 잡혀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도 저는 저의 인생을 '재미있게' 공부해 나갑니다. 이 과제를 마무리 하고 난 후, 뭔가를 더 배웠고 또 그만큼 더 익어 있을 제 모습을 떠올리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 집니다. 언젠가는 꽃으로 피워지고 멋지게 결실을 보게 될 씨앗을 심는 그런 가슴뛰는 심정으로 과제에 다시 임해 봅니다. 이미 퇴색되고 낡아버린 인생에 양파 껍질들을 하나씩 하나씩 벗겨 버리면서 제가 추구하는 삶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 가자는 생각을 하며 글을 마칩니다.